식빵요리 달콤한 브레드 푸딩 간단한 간식 디저트 만들기

내 브레드 푸딩은 나날이 발전하고 있다.처음 만들어 먹었을 때는 식빵 맛이 강할 줄 알았는데 지금은 케이크 못지않은 디저트다.

나는 식빵 조각이 맛이 없어서 이것을 더 맛있게 변신시키기로 했다.식빵 한 봉지를 사면 꼭 끝이 있는 한 조각은 먹지 않게 된다. 남편은 이 부분도 맛있다며 자기 주면 된다고 하는데, 내 귀에는 ‘엄마는 짜장면이 싫다’는 말과 비슷하다. 내 입맛에 딱딱하고 맛이 없는 식빵 부분인데, 남편이 맛있어서 하루리는 없다고 생각해서 먹지 않고 모아둔다.이렇게 모아놓은 식빵의 끝 부분은 러스크 또는 크루통으로 만들어 먹어도 되지만 내가 가장 좋아하는 식빵 요리는 브레드 푸딩이다.

푸딩이라는 단어가 들어가 있어서 그런지 왠지 푹신푹신한 느낌이 든다. 하지만, 푸딩의 식감과는 거리가 멀다. 오히려 조금 딱딱한 폭신함이 느껴지는 케이크와 비슷하다고 할 수 있다.

몇 년 전 간단한 간식 만들기로 이 요리를 처음 만들었지만 그때는 맛이 있을 줄 몰랐다. 빵 가장자리의 푸석푸석함이 그대로 느껴져 이 요리를 왜 만드는지 궁금했다.하지만 여러 번 만들어본 결과 달걀물도 더 만들어 조금 더 오래 재워보면 적당히 부드럽고 촉촉한 식감이 아주 맛있다.

케이크보다 더 맛있는 디저트는 아니지만 남은 식빵 요리로는 베스트 중 하나다.

INGREDIENTS NOTE / 재료 설명에 사용된 재료에 대한 설명입니다.

식빵-빵은 식빵, 브리오시 빵 빵 등 좋아하는 것을 고르면 좋다.그러나 일반적으로 빵 푸딩은 남은 식빵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다.튼튼한 부분이 많은 식빵의 끝부분을 활용하면 좋다.우유-나는 아몬드 음료를 썼다.아몬드 음료(아몬드 브리즈 오리지널)대신 우유를 사용하면 훨씬 고소하고 맛있다.아몬드 음료 대신에 귀리 음료도 좋다.두유의 경우 콩 맛이 더 강한 개인적으로는 좋아하지 않는다.설탕-오늘의 요리에 저는 몽크 플루토라는 대체 감미료를 사용했다.제로 칼로리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물론 설탕을 사용해도 괜찮다.몽크 플루토는 설탕의 단맛과 같다.그 때문에 동일 비율로 대체하면 된다.버터-나는 카시오 버터를 썼다.단맛 요리 또한 소금을 넣어야 단맛이 더 좋아 질 것이다.카시오 버터를 사용하면 소금을 따로 넣을 필요가 없다.그러나 무염 버터를 사용한다면 소금을 가하다.포도-포도는 유럽 포도를 사용했다.머스킷, 함부르크, 그리고 알렉산드리아라는 품종이다.껍질이 얇은 과즙이 많은 것이 특징이다.맛은 베이킹에 사용하기 쉽지만 종류가 있는 것은 결점이다.나는 포도의 씨까지 먹어서 쓰는 것에 문제가 없었지만 포도의 씨를 먹지 않으면 시드 리스 품종을 사용하면 더 편하다.

식빵 – 빵은 식빵, 브리오슈 빵 등 원하는 것을 고르면 된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브레드 푸딩은 남은 식빵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다. 튼튼한 부분이 많은 식빵의 끝 부분을 활용하면 좋다. 우유 – 나는 아몬드 음료를 사용했다. 아몬드 음료(아몬드 브리즈 오리지널) 대신 우유를 쓰면 훨씬 고소하고 맛있다. 아몬드 음료 대신 귀리 음료도 좋아. 두유의 경우 콩 맛이 조금 강해서 개인적으로 좋아하지 않는다. 설탕 – 오늘의 요리에 나는 몽크플루토라는 대체 감미료를 사용했다. 제로 칼로리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물론 설탕을 써도 된다. 몽크플루토는 설탕의 단맛과 같다. 그래서 동일 비율로 대체하면 된다. 버터 – 나는 가염 버터를 사용했다. 단맛이 나는 음식 또한 소금을 넣어야 단맛이 더 좋아지는 법이다. 가염버터를 사용하면 소금을 따로 넣을 필요가 없다. 그러나 무염버터를 사용한다면 소금을 첨가한다. 포도 – 포도는 유럽의 포도를 사용했다. 머스킷, 함부르크, 그리고 알렉산드리아라는 품종이다. 껍질이 얇고 과즙이 많은 것이 특징이다. 맛은 베이킹에 사용하기 쉽지만, 씨가 있는 것은 결점이다. 나는 포도씨까지 먹기 때문에 사용하는 데 문제가 없었지만 포도씨를 먹지 않으면 씨드리스 품종을 사용하면 더 편하다.

포도 브레드 푸딩 만들기 남은 식빵요리로 좋은 디저트 만들기 달콤한 맛이 가족과 함께 먹는 간단한 간식으로 좋습니다 1시간 30분 소요 3-4인분INGREDIENTS / 필요재료 기본재료 식빵 2개 계란 1개 우유 120ml 설탕 1T 바닐라 엑스트랙트 0.3t 포도 적당량DIRECTIONS / 요리 순서 01 식빵을 한입 크기로 연다.식빵은 작은 크기로 자르거나 연다.02 계란 우유 설탕 바닐라 엑스트렉을 섞는다. 식빵과 섞다.넓은 그릇에 달걀 1개, 우유 120ml 설탕 1T, 그리고 바닐라 엑스트랙트 0.3t을 골고루 섞는다.먼저 잘게 찢은 식빵을 달걀물에 담근다. 식빵 속까지 계란물이 촉촉하게 스며들 때까지 그대로 둔다. 식빵이 속까지 촉촉하게 스며들지 않으면 푸석푸석한 식감의 브레드 푸딩이 만들어진다. 이 코스는 시간적인 여유를 가지고 충분히 담가야 더 맛있는 간식을 만들 수 있다는 것!03 오븐팬에 (2)를 넣는다.오븐 팬에 종이 호일을 넣는다.계란물에 담근 식빵을 오븐팬에 넣는다.그 위에 포도를 올린다.그리고 종이 호일 등으로 덮는다. * 오븐팬을 종이호일 등으로 덮는 이유는 속까지 골고루 익히기 위해서다. 이렇게 하지 않으면 내용물이 익기 전에 표면이 먼저 익을 수 있다.04175도로 예열한 오븐에서 50분 굽는다.오븐은 175도로 예열한다.예열한 오븐에 (3)을 넣는다.포일로 덮은 상태에서 50분 굽는다.호일을 제거하고 5~10분 정도 더 굽는다.완성된 식빵 요리를 오븐에서 꺼내 잠시 식힌 후 프라이팬에서 꺼낸다.먹기 좋게 잘라 ENJOY! * 오븐에서 꺼내자마자 프라이팬에서 제거하지 않는 이유는 모양을 잡기 위해서다.간단한 식빵요리! 식빵 한장으로 길거리 토스트를 만들어 보세요.↓계란 토스트 만들기 식빵 하나로 간단히 원빵 토스트 아무것도 하기 싫은 날, 식빵 하나로 뚝딱 요리 에그토스트 만들기 싼 것이 비지떡이라고 할까, 세상에 싸다… blog.naver.com둥근그릇 오양의 이색 크림치즈 프렌치토스트를 만들어보세요↓프렌치 토스트’를 만드는 참신한 식빵 요리, 나는 식빵 조각이 싫다. 식감이 딱딱하기 때문이다. 한쪽에는 부드러운 빵을, 다른 한쪽에는 끝부분을 사용… blog.naver.com글이 마음에 드시면 <팬하다> 꾹 눌러주세요.윤아 스테이블의 글을 더 자주 볼 수 있어요.↓[네이버 인플루언서] 윤아 스테이블 쉽고 맛있게 만들기 집밥요리 in naver.com[네이버 인플루언서] 윤아 스테이블 쉽고 맛있게 만들기 집밥요리 in naver.com[네이버 인플루언서] 윤아 스테이블 쉽고 맛있게 만들기 집밥요리 in naver.com[네이버 인플루언서] 윤아 스테이블 쉽고 맛있게 만들기 집밥요리 in naver.com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