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트리스 사가는 8월 24일에 발매된 신작 방치형 RPG 게임입니다. 거대한 이동형 요새를 타고 여행을 간다는 독특한 컨셉으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저도 방치형 게임을 자주 즐기고 있어서 흥미를 가지고 있었는데요.
최근 업데이트가 진행되어 신규 히어로와 콘텐츠가 추가되었고 추석 이벤트도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리뷰 겸 직접 플레이 해봤습니다. 이번 게시물에서는 포트리스 사가의 플레이 리뷰와 현재 진행 중인 이벤트 정보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포트리스 사가 플레이 리뷰
게임을 시작하면 거대한 요새가 나타납니다. 요즘은 자동으로 앞으로 걸어가면서 보이는 적을 스스로 처치합니다. 우리는 요새가 얻은 전리품으로 요새를 보다 강력하게 보강하고 영웅을 육성하여 지켜야 합니다.
전체적으로 아트 스타일도 독특합니다. 19세기 말 유럽에서 유행한 아르누보풍의 아트라고 합니다. 구경만 해도 눈이 편안해지는 느낌이라 좋았어요.
성장 방식이 정말 다양하네요. 기본적으로는 획득한 경험치로 코르의 레벨을 올려 기본적인 전투력을 상승시킬 수 있으며 얻은 골드로 공격력과 체력, 방어력, 회복력, 치명타율 등 각종 스탯을 눌러 전투력을 더욱 높일 수 있습니다.
이야기를 계속하다 보면 대포 소환과 수리공 소환이 해금되는데 대포는 요새의 공격력과 방어력을, 수리공은 체력과 회복력을 담당하기 때문에 매우 중요합니다. 소환을 많이 할수록 친밀도가 올라가고 더 높은 등급의 장비 확률이 올라가며, 동일 장비를 여러 개 모으면 다음 등급의 장비가 되기 때문에 꾸준히 소환해야 합니다.
소환에 필요한 재화인 보석은 다양한 콘텐츠를 플레이하면서 구할 수 있는데 자동 전투로 얻은 전리품을 교환소에서 교환하면 소환 티켓도 높을 확률로 주기 때문에 소환 기회가 꽤 많아서 좋았습니다.
요새를 지키는 영웅들도 정말 중요한 요소입니다. 보석이나 소환 티켓을 사용하여 영웅을 소환할 수 있습니다. 영웅마다 등급과 역할군, 스킬이 다르고 일러스트가 개성적이어서 수집하는 재미가 있었습니다. 더빙도 되고 있습니다만, 스텔라라는 인어공주 캐릭터는 사투리를 쓰는 것이 상당히 귀여웠습니다.
스테이지 마지막에는 보스가 등장하며 보스를 잡아야 다음 스테이지로 넘어갑니다. 요즘만 강화하다 보면 결국 막히게 돼요. 영웅들을 키우지 않고 넣기만 했기 때문에 대미지를 주지 못했어요.
영웅은 딜러, 유조선, 힐러, 서포터 등의 포지션이 있으며 승급시키면 패시브 스킬도 배웁니다. 호야는 에픽 등급인데 패시브 스킬이 3초 동안 요새 공격력과 공격 속도를 무려 200%로 상승시키면서 화력이 굉장히 늘었거든요. 이렇게 액티브와 패시브를 모두 고려해 전략적으로 조합했더니 막혀있던 보스를 잡는 재미가 있었습니다.
요새도 처음에는 작지만 증축을 통해 외형을 바꾸고 기본 능력치와 영웅 장착 슬롯을 늘릴 수 있으며 스킨 토큰을 모아 스킨을 구입해 요새와 대포, 수리공의 스킨을 바꾸고 장식품도 원하는 대로 장착할 수 있는 맞춤형 요소도 있습니다.
방치형 RPG 게임 추천 작품답게 게임을 지웠더라도 다시 접속하면 그동안 휴식 보상이 쌓여 받을 수 있습니다. 도달한 최고 단계에 맞춰 보상이 커지기 때문에 도전 욕구도 생기고 때로는 성장해도 육성되기 때문에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요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신규 유저 환영 이벤트, 초보 미션 등의 이벤트를 통해 보석이나 소환 티켓, 전설 영웅으로 교환할 수 있는 전설 영웅 동전 등 풍부한 보상을 준다는 점도 방치형 RPG 게임의 추천 작품으로 소개하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포트리스 서거 업데이트 이벤트
9월 19일에는 1.2.03 업데이트가 진행되었습니다. 신규 영웅 지브릴이 출시되고 픽업 소환 이벤트가 10월 5일까지 진행되며 지브릴 소환 이벤트가 시작되었습니다. 지브릴 소환 횟수에 따라 보석, 픽업 소환 티켓, 지브릴 등 각종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운 좋게도 지브릴을 획득해서 사용해 보았습니다. 하늘로 날아올라 36발이나 되는 미사일을 적에게 폭격하는 강력한 액티브 스킬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승급하면 투사체 폭파 범위가 2배로 늘어나고 사냥 성능도 매우 좋아질 것 같습니다.신규 콘텐츠로 시나리오 모드도 추가되었는데요. 메인 스토리에서는 도달한 무대에 따라 순차적으로 개방되는 스토리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서브스토리에서는 NPC 캐릭터의 이야기를 볼 수 있습니다.신규 콘텐츠인 방랑상인도 추가되었는데요. 특정 시간에 랜덤 스테이지에 등장하여 슬라임 영웅과 슬라임 영웅의 전용 무기를 비롯한 특별한 상품을 판매한다고 합니다.추석을 기념해서 추석 행사도 시작했어요. 10일간 열리는 미션을 클리어하면 각종 소환 티켓, 보석, 육성 재화를 획득할 수 있으며, 클리어 미션에 따라 장식품 칠면조 구이, 보석, 영웅 장신구 천사의 눈동자, 전설 영웅 동전 300개까지 획득할 수 있으니 기간 내에 꼭 참여해 보시기 바랍니다.추석을 맞이하여 추석 기념 스페셜 패키지도 많이 출시되었습니다. 일반 패키지보다 효율이 훨씬 좋기 때문에 과금을 고려하고 계시다면 한 번 보세요.추석을 맞이하여 추석 기념 스페셜 패키지도 많이 출시되었습니다. 일반 패키지보다 효율이 훨씬 좋기 때문에 과금을 고려하고 계시다면 한 번 보세요.지금까지 방치형 RPG 게임 포트리스사가 리뷰였습니다. 아트도 정말 깔끔하고 성장방법도 직관적이고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방치형 게임을 즐기고 싶으신 분들께 추천드리고 싶은 작품이었습니다. 추석 행사가 끝나기 전에 꼭 시작해 보세요.< 구글 플레이 / 앱스토어 바로가기>< 구글 플레이 / 앱스토어 바로가기>< 구글 플레이 / 앱스토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