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GFA] ‘네이버 모바일 검색홈’에서 스마트 채널 광고 노출 방법

네이버 모바일 검색 홈 지면에서 GFA 스마트 채널 광고를 집행하다

3월 6일(월)부터 GFA ‘스마트채널’ 게재 위치에 ‘네이버 모바일 검색홈’ 지면이 추가된 것을 알고 계십니까?원래 ‘네이버 모바일 검색홈’은 부킹형 광고인 스페셜DA에서만 노출 가능한 지면이었지만, 선 부킹된 물량이 없으면 성과형 스마트 채널에서 광고 집행이 가능하도록 업데이트됐습니다.

상세변경내용

[1] 신규 Mobile 지면 추가 : 네이버> 스마트채널 : 검색홈(2023.03.06 적용완료)[2] 노출가능조건 : 매일 00시~06시 사이 스페셜 DA 보장형 광고가 우선 노출되며, 후순위로 성과형 광고 노출[3] 소재 사이즈 : 네이버 모바일 검색홈에 노출되기 위해서는 기존 스마트채널 사이즈(750x160px)가 아닌 별도의 광고 이미지 사이즈 750x200px로 제작 필요 스마트채널 소재 제작을 지원하는 ‘스마트채널 이미지 만들기’ 기능을 통해서도 검색홈 지면 전용 스마트채널 소재 제작이 가능합니다. – 기존 스마트 채널 : 750x160px – 검색홈 지면 전용 스마트 채널 : 750x200px

네이버 모바일 검색 홈 지면 스마트 채널 광고 세팅 방법

① 광고그룹설정 : 광고그룹>게재위치>네이버>스마트채널설정(또는 기본설정 : “노출가능한 모든게재위치”)스마트채널의 지면 중 모바일 검색홈 영역만 따로 설정할 수 없습니다!

② 광고 소재 설정 : 이미지 배너 소재 유형 선택

③ 광고 이미지 등록: 750 x 200 px 사이즈로 소재등록 (기존 750 x 160 px 소재는 검색홈 지면에 노출되지 않습니다.)

네이버 모바일 검색 홈 스마트 채널 – 광고 운영 Tip

네이버 모바일 검색 홈 스마트 채널 – 광고 운영 Tip

[1]검색 홈 지면의 광고 노출 가능 시간으로 시간 타겟팅 설정 매일 00시~06시 사이, 스페셜 DA보장형 광고가 먼저 노출되면서 후순위로 성과 형 스마트 채널이 노출됩니다.검색 홈 노출 가능 시간 내에 최대한 드러내고 싶은 경우는 광고 그룹을 별도로 생성하고 스마트 채널 전용 소재만 등록한 뒤 매일 00시~06시에 시간 타겟팅을 설정하는 것을 추천합니다.(상세 일정>요일과 시간의 설정에 의해서 게재)[2]주의 사항 아래 업종 및 소재는 제한되고 검수 과정에서 기각될 수 있대요!1)집행 제한 업종 및 검수 제한 대상 ① 이하의 업종 및 소재는 소재 등록 또는 검수 과정에서 스마트 채널 검색 홈 지면 노출이 제한되고 돌려보낼 수 있습니다.② 집행 제한 업종(소재 등록 불가)*건강 보조 식품, 병원/의원/의료 기관, 의약품/의료 기기, 건강 정보/서비스, 결혼 정보/중개, 주류, 담배, 성인 ③ 검수 제한 대상(아래의 정보가 소재에 포함되는 경우, 검수시에 반납)*속옷, 수영복, 다이어트/탈모/가발/남녀 위생 용품, 청소년 관람 불가/공포 영화, 상조업 서비스, 피임 기구(경구 피임 약을 포함), 성인 콘텐츠(영화 이외) 이렇게 모바일 검색 홈 지면에서 스마트 광고 집행 방법에 대해서만 확인하는 것은 가능했지만 쉽지만 지금은 보증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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